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와인 데이] 와인, 어디까지 알고 있니? 와인 효능부터 여자를 위한 와인 추천까지!

바로 오늘! 10월 14일은 ‘와인 데이’입니다~ 와인 데이는 로맨틱한 분위기 속에서 연인들이 함께 포도주를 마시는 날인데요~ 와인을 마시려면 와인에 대해서 알아야겠죠? 그래서 오늘은 여자를 위한 와인 상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모두 주목해주세요~ :)



#  와인 하루 한잔, 약보다 낫다!


와인을 하루에 한잔씩 마셔주면 놀라운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는 사실! 심장병 예방은 물론이고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를 맑게 해준다고 하는데요. 또한 비만을 억제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와인의 재료인 포도에 들어있는 피세아타놀(piceatannol)이라는 성분이 미성숙한 지방 세포가 자라는 것을 차단해주기 때문입니다. :)

 


그리고 매일 한잔의 와인은 난소암의 발병률도 낮춰주는데요. 와인에 포함된 항산화 물질이 에스트로겐의 생성을 돕고 호르몬 밸런스를 맞춰주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여자의 건강에는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점~



# 와인의 종류에 따라 와인잔도 달라진다!


와인은 크게 레드 와인, 화이트 와인, 샴페인(스파클링 와인), 디저트 와인 4종류로 나뉘는데요. 각각 종류에 따라 만들어지는 포도 품종도 다르고, 마시는 방법도 다르답니다. 우리가 흔히 접하게 되는 레드와인과 화이트와인을 비교해서 소개해드릴게요! :D

 


고기와 잘 어울리는 레드 와인


레드 와인을 만드는 대표적인 포도 품종으로는 까베르네 소비뇽(Cabernet Sauvignon), 메를로(Merlot), 피노 누아(Pinot Noir) 등이 있습니다. 레드 와인 속 타닌 성분이 육류의 단백질과 지방을 만나 음식의 떫은 맛을 감소시켜주어 잘 어울린다는 점! :) 와인잔은 좀 입구, 즉 볼(bowl)이 넓은 것으로 해주시는게 좋은데요. 잔 속에서 공기와 와인이 충분히 접촉하도록 도와주어 떫은 맛을 좀 부드럽게 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생선과 잘 어울리는 화이트 와인


화이트 와인은 샤르도네(Chardonnay), 리슬링(Riesling), 소비뇽 블랑(Sauvignon Blanc), 세미용(Semillon) 등의 품종이 유명하답니다. 화이트 와인은 연하고 부드러운 생선 요리나 인도, 멕시칸 음식 등 맵고 자극적인 요리와도 잘 어울립니다. 레드 와인과 반대로 와인잔의 볼은 좀 작은 것으로 선택해주시면 된답니다. 또한 차갑게 해서 마시면 더욱 좋은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사실도 기억해주세요! :)



# 여자를 위한 와인 추천, ‘로제 와인’


로맨틱한 느낌의 부드러운 핑크빛이 도는 것만으로도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로제 와인! 쓴맛이 없는 달콤한 와인으로도 유명합니다. 와인을 처음 접하거나 술을 잘 못하시는 여성분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데요. 화이트 와인과 마찬가지로 차게해서 먹으면 더욱 좋답니다. 외국에서는 노천까페나 해변에서 자주 시원한 로제 와인을 마시곤해서 ‘바캉스 와인’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유명한 로제와인으로는 프랑스의 로제 당쥬(Rose d'Anjou), 타벨 로제(Tavel Rose), 포르투갈의 마테우스 로제(Mateus Rose) 등이 있는데요. 미국에서 들어온 화이트 진펀델(White Zinfandel)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유명한 로제 와인입니다~ :D




10월 14일 와인데이를 맞이해 소개해드린 와인에 대한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 이제 요리에 어울리는 와인을 시킬 수 있는 교양있는 여자로 거듭나실 수 있겠죠! 또한 와인이 분위기 있는 날에만 마시는 술이다(!)라고 생각 하셨던 분들은 건강을 위해 매일 한잔씩 와인을 마셔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