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자외선차단제 추천] 뜨거운 여름, 내 피부를 지켜줘!


여름이면 높은 습도와 열기로 인한 더위도 더위지만, 쨍 하니 내려 쬐는 직사광선은 피부가 아리고 아플 정도인 것 같아요. 요 직사광선은 기미 잡티, 혹은 피부암 같은 피부에 좋지 않은 것들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고 하니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겠죠? 



하지만 자외선 차단제를 그냥 로션이나 크림 바르듯 펴 바르면 능사일까요? 아니죠~! 자외선 차단제를 올바르게 바르는 방법은 따로 있답니다. 또한 더욱 효과적인 제품도요! :D 우리들의 피부는 소중하니까,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해요! 



[ 자외선 차단제 올바르게 바르는 방법 ]


자외선 차단제는 외출하기 직전 딱 한번 발라준다고 해서 종일 유지가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적어도 2~3시간마다 꼼꼼히 덧발라줘야 한다고 해요. 무엇보다 눈 아래쪽의 광대뼈와, 콧등, 이마 등 얼굴 중 자외선을 가장 많이 받는 곳부터 꼼꼼하게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고요. 


또 여름에는 팔이 드러나는 옷을 입게 되기 마련이잖아요? 그럴 땐 어깨와 목, 팔, 손에도 차단제를 잘 발라주는 것이 좋답니다. BB크림 등 SPF가 함유된 화장품을 발랐더라도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예요. 또 형광등에도 미량의 직사광선이 포함된다고 하니 실내에서도 발라주면 더 좋을 것 같네요.

 


[ 자외선 차단제 추천 ]


그렇다면 이제 자외선 차단제를 골라보아야 할 텐데, 어떤 걸 사야 할지 잘 모르시겠다구요? 추천할만한 제품들을 몇 가지 준비해봤어요. :D

 


스킨에이지 썬샤벳


스킨에이지의 썬샤벳 크림이에요. 요 제품은 유분기가 없이 산뜻, 뽀송한 것이 특징인데요. 아무래도 지성 피부이신 분들이 이용하시기 좋겠죠?


자외선 차단제는 보통 유분이 많은 것들이 많은데 이건 피지를 흡착하여 청량감을 준다고 하네요. 또 유분은 잡으면서 수분감도 촉촉하게 주고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 후에 번들거리는 게 너무 싫었던 분들에게 딱인 거 같아요. 


 

스킨톡 화이트터치 플러스


이 제품은 자외선 차단뿐 아니라 주름개선에 미백 효과까지 있는 제품인데요. 보습과 영양도 확실하다고 하네요. SPF수치는 35로 다소 낮긴 하지만 높은 제품일수록 클렌징을 꼼꼼하게 해줘야 하는 것 알고 계시죠? 


화이트터치 플러스는 앞서 소개해드린 제품보다는 다소 되직한 크림타입이에요. 요건 다소 건조한 피부이신 분들이 쓰면 좋을 것 같네요.  또 이것저것 영양 성분이 많은 만큼 어머니께 선물해드려도 좋을 것 같고요.


 

토소웅 소프트 터치 썬크림


토소웅에서 출시된 요 제품은 식물성 저자극 원료를 이용해 민감성 피부이신 분들도 쉽게 사용 가능하다고 해요. 연꽃 추출물 등 영양이 아주 풍부한 식물 추출물들이 가득해 촉촉하고 부드럽다고 하네요. 


백탁 현상, 끈적임이 없어 가볍게 메이크업 베이스로 사용하실 수도 있고요. 역시 무엇보다 저자극 상품이라 피부가 너무 민감하다 하시는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자외선 차단제 바르는 방법과 몇 가지 추천 제품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이 자외선 차단제를 쉽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그것쯤 안 바른다고 피부가 어떻게 되나~ 싶기도 하고 말이죠. 하지만 매일매일 발라주어야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는 거, 꼭 기억하세요. 클렌징 깔끔하게 해주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