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건강한 여름을 보내기 위해 퓨전 삼계탕 만들어 드세요!




보양식은 삼계탕이 대세!

우리 민족이 전통적으로 지켜온 약식동원 사상, 즉 '좋은 음식은 약과 같다.' 는 사상을 가장 잘 나타내는 음식인 삼계탕 한 그릇 어떠세요❓

삼계탕이란 단어는 '영계의 뱃속에 인삼, 참쌀, 마늘, 대추를 넣고 푹 고아 만드는 탕' 으로 인삼과 닭이 합쳐진 말입니다.


더위를 물리치기 위해 이열치열 속을 뜨겁게 데워주는 삼계탕은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도네요. >∀<

땀을 많이 흘려 기운이 없을 때,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환절기, 병후 몸이 쇠약해졌을 때도

계절에 맞는 보양 재료를 더해 삼계탕을 만들어 드시면 기운을 보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여름에는 찬 음식을 많이 섭취하여 몸의 기력과 저항력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기력을 회복시킬 수 있는

삼계탕을 먹어 뱃속을 따뜻하게 보호하고, 오장을 안정시켜야 한답니다.( •̀.̫•́)✧






삼계탕은 400g을 넘지 않은 '어리고 무른 닭'인 영계로 끓여야 살이 부드럽고 연해 더 맛있습니다.


삼계탕을 만들 때 넣는 재료에도 깊은 의미가 있습니다.

때문에 체질에 맞는 식재료를 선택하여 보약과 같이 삼계탕을 끓여드세요.


만병통치약이라 불릴 정도로 다양한 효능이 있는 인삼,

더운 성질을 가진 찹쌀,

장을 따뜻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개선냉증 치료에 도움을 주는 대추,

소화 기능이 약하여 입맛이 없을 때 도움을 주며 노화를 예방하는 마늘,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갈증을 해소하는데 좋은 황기,

관절염, 신경통, 동맥경화 등에 효과를 주는 오갈피 약재,

해독작용이 뛰어나 간을 보호하는 엄나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액순환을 돕고, 체내 독소를 배출해주는 은행.


최근에는 신세대의 미각에 맞춰 다양한 요리법이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다른 나라의 요리 스타일을 결합하여 먹을 수 있는 삼계탕 이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나만의 삼계탕을 위해 여름철 보양식으로 드실 수 있는 신세대 '퓨전 삼계탕' 을 소개합니다.






1. 뇌건강에 좋은 커리 삼계탕

커리는 치매 예방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몸을 따뜻하게 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삼계탕과 좋은 궁합을 가지고 있습니다.

커리 삼계탕을 만드실 때 한 가지 팁으로는 인삼은 빼고 끓여야 향이 상쇄되지 않으니 꼭 기억 해주세요!






2. 새콤달콤 국물맛이 이색적인 똠얌꿍 삼계탕

특색 있는 향과 국물요리를 좋아하신다면 태국을 대표하는 똠얌꿍 삼계탕을 추천합니다.

새콤매콤 하면서도 고수 특유의 향이 더해져 삼계탕의 새로운 맛을 맛볼 수 있습니다.


똠얌꿍 수프나 페이스트를 이용하여 국물을 만들면 더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3. 비타민까지 한번에! 베리 삼계탕

여름철 더위 식히기에 더없이 좋은 음식인 베리 삼계탕은 오디의 효능이 더해져 갈증이 해소됩니다.

오디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노화를 막고 단맛이 나면서도 혈당을 낮춰줍니다.

새콤달콤한 맛에 삼계탕의 국물이 어우러져 느끼한 맛을 덜어주는 비타민 가득한 삼계탕 이죠.


베리 삼계탕을 만드실 때, 오디를 처음부터 넣으면 단맛이 강해지기 때문에 닭이 다 익은 뒤 마지막에 넣어야 맛있는 베리 삼계탕을 드실 수 있습니다.

오디 대신 복분자, 블루베리 등 베리 종류를 다양하게 넣을 수 있지만 많은 양은 피하시는게 좋아요.






4. 입맛 없는 지친 몸에 기운을 북돋아주는 된장 삼계탕

닭의 잡내와 기름기를 없애주는 된장은 국물 맛이 더욱 구수합니다.

특히 된장을 푼 물에 삶은 닭은 살을 더 부드럽고 연하게 만들어 주며 전통의 맛이 베어 있어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특유의 감칠맛이 납니다.


된장 삼계탕은 감초를 우린 물에 된장을 풀어 요리한다면 더욱 더 풍미가 깊은 맛을 내실 수 있습니다.












5. 익숙한 맛, 고소한 누룽지 삼계탕

누구나 먹어도 부담 없는 한국식 삼계탕은 몸의 기운을 불어 넣어 생기를 돋게 하는데 안성맞춤입니다.


현미와 백미를 섞어 지은 밥을 뜨겁게 달군 팬에 판판하게 펼쳐 평평한 누룽지 튀김을 만들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센 불에 굽다 노릇하게 익으면 약한 불로 줄여 은근하게 구워내야 씹는 맛이 좋은 누룽지를 만들 수 있답니다.

또한 누룽지 삼계탕을 끓일 때 강황가루를 넣으면 닭의 잡내를 없애고 구수한 풍미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5종류, 색다른 삼계탕 만드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음식은 음식을 먹는 사람과 궁합도 중요하다고 해요. 즉, 삼계탕이 특히 더 잘 맞는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하단에 있는 내용을 체크 해 3가지 이상이 본인의 상태와 일치한다면 오늘의 메뉴는 '삼계탕'으로 정해보세요.

삼계탕과의 찰떡궁합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๑・̑◡・̑๑)


-CHECK LIST-

1. 잦은 소화장애배변활동이 활발하지 못하다.

2. 수족냉증이 있고, 추위를 잘 탄다.

3. 화를 잘 내지 않고 참을성이 강하다.

4 피부색이 유독 하얗다.

5. 빈혈, 저혈압이 있다.





삼계탕은 대부분 초복, 중복, 말복에 드시는데요.

7월 중순 즈음 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시기이기 때문에 초복에 많이들 드시더라구요.


2018년 초복7월 17일, 2018년 중복7월 27일, 2018년 말복8월 16일 입니다.


반찬이 없어도 식탁이 든든할 수 있는 삼계탕 한 그릇 드시고, 건강한 여름 보내시기 바랍니다.



요리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분명히 음식을 만들 때, 비법들이 있을 거예요.

요리 비법들을 활용하여 특별하고 이색적인 식사를 대접해보세요♥

따뜻한 온기가 몸을 감싸면서 힘이 더욱 나실테니까요!


한 여름 건강과 영양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셰프가 될 수 있을 거예요ღ