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타임지에 선정된 세계10대 슈퍼푸드 Part.1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선정한 세계 10대 불량식품 Part.2가 궁금하시다면ʕ•ﻌ•ʔ

➡ https://goo.gl/2FfeCc










오늘은 뭐 드실 건가요?.?

가족의 건강을 위해 슈퍼푸드로 요리해보세요 ❛◡❛








미국의 유명한 시사 잡지 '타임지'에 세계 10대 푸드가 소개되었는데요.

성분 분석을 꼼꼼하게 소개해드릴 테니 알고 계셨던 부분도 한 번 더 집고 확인해보세요.

건강에 한걸음 다가가는 올바른 식사, 레스틸렌이 도와드릴게요. ❛˓◞˂̵✧ 









1. 시금치


뽀빠이 만화영화에서 나오는 시금치.

시금치를 먹으면 힘이 불끈불끈 올라와 악당을 물리치는 내용 기억나시나요?.?

아이들이 먹기 싫어하는 음식 순위에 Top으로 올라와 있지만 "뽀빠이처럼 돼야지!" ᕦ(ò_óˇ)ᕤ

라고 말하며 한입 한입 먹일 수 있답니다!


시금치는 비타민 A, B, C 등이 풍부하고 칼슘과 철분, 무기질 함량이 높아서 빈혈이나 탈모 변비 등에

좋으며 몸 안의 독소를 배출시킵니다. 기미, 주근깨 예방은 물론 피부 노화 방지에도 탁월하답니다.

간단하게 파릇파릇한 시금치무침 어떠세요?.? 









2. 토마토


새빨간 토마토를 보면 열정적인 과일이라고 생각되지 않나요?

토마토를 던지며 즐기는 축제도 이런 유래가 담겨 있을 듯 해요 ˃̵͈̑ᴗ˂̵͈̑


비타민 C가 많다고 알려져 있는 토마토는 수분함량이 높아 인체의 신진대사를 촉진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노화 방지와 심혈관계 질환에도 효능이 탁월하며 고혈압과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토마토는 다른 과일보다 단맛이 약해 보통 설탕을 듬뿍 뿌려 드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무기질 중에서도 칼륨의 양이 많기 때문에 설탕보다는 소금을 찍어 먹는 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낯선 식감이겠지만 소금에 찍어 먹으면 칼륨과 나트륨의 균형을 이룰 수 있고, 

짠맛은 오히려 단맛을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살짝 뿌려서 먹으면 한결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거에요.









3. 견과류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은 견과류는 간혹 연예인들이 통에 담아 먹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아몬드, 땅콩, 호두 등의 견과류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감소에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주고, 포만감을 주는 견과류는 체중조절을 하고 계신 분에게 간식으로 대체할 수 있겠네요 (๑ᵒ̴̶̷͈᷄ᗨᵒ̴̶̷͈᷅) 









4. 브로콜리


녹색 꽃양배추라고 들어보셨나요? 브로콜리의 또 다른 이름이랍니다.

브로콜리는 샐러드, 스프, 스튜 등에 많이 사용되는 채소 중 하나입니다.


위 건강에 도움을 주려면 섭취해보세요.

브로콜리에는 섬유질과 염산, 칼륨, 칼슘 등이 풍부하여 당뇨병과 암 등 각종 질병을 억제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해요. 위염과 위궤양에 효과가 탁월하고 고혈압에도 좋습니다.


몸에 좋은 성분만 가지고 있어서 그런지 간단하게 브로콜리나 양배추를 갈아서 주스로 드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5. 보리


슈퍼푸드에 선정된 보리는 보리밥, 보리차로 주로 드실 수 있습니다.

할 수 있는 요리가 한정적이지만 보리류 식품은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답니다 ᵔᗜᵔ 


쌀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줌과 동시에 혈당 조절도 같이 해준다고 해요.

수분을 잘 간직하는 보리류의 성분이 노화 방지와 피부 트러블 억제를 도우니 보리밥을 지어 상을 차려보세요.









6. 마늘


단군신화 이야기 중에 곰이 마늘과 쑥을 먹어 사람이 되었다죠. 

몸에 좋은 음식을 생각해서 먹는다면 건강에 지혜를 얻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마늘은 티아민이라는 성분이 있어 노화 방지와 항암효과, 살균, 향균 능력이 우수합니다.

마늘을 즐겨먹으면 면역력강화는 물론 암 예방에도 최고입니다









7. 녹차


녹차를 먹으면 흔히 카페인 때문에 안 좋다는 소리 많이 들어보셨을 것 같아요.


하지만 녹차의 경우 1잔 기준에 15mg 정도의 적은 양이 들어 있어 적정량의 카페인은 신체에 도움을 주므로, 커피보다는 녹차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녹차에 들어 있는 또 다른 성분 카테킨은 강력한 항암효과와 염증, 세균감염의 억제, 노화 방지 효과, 다이어트 등 슈퍼푸드로 손색이 없어요.










8. 와인


'술이 슈퍼푸드?' 라고 생각하는 분들 많으실 것 같아요. (´•_•`) ?


의외의 식품이지만 당연히 과다 섭취는 안 좋아요.

하루 한두 잔 정도의 와인 섭취는 몸 건강에 좋다고 연구결과로 다수 발표되어 있습니다.


와인 중에서도 적포도가 주원료인 레드와인에는 프로시아닌 성분이 들어 있어 항산화 작용에 효과가 있습니다.

주 재료인 포도가 노화 방지 및 시력보호, 주름개선에도 긍적적인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٩( ᐛ )و









9. 연어


선홍색의 연어,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식품이에요.


오메가3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고 알려진 연어는 심장 관련 질환 예방에 특효가 있으며, 성인병 예방, 노인성치매예방, 위장장애 치료, 피부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크서클 때문에 걱정이라면 연어를 드셔보세요.

미국 노화 방지 전문가 박사님이 젊게 보이고 오래 사는 세 가지 방법에 대해 발표했는데, 

그 중 하나가 연어라고 주장했고, 화장품의 주요성분으로 제작되어 나오고 있습니다.









10. 블루베리 & 아로니아


블루베리와 아로니아는 탁월한 항산화 기능 때문에 현대인의 필수 식품으로도 불립니다.

집에서 쉽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비타민 함량이 풍부하고 안토시안이라는 특유의 성분이 심장병이나 뇌졸중 방지에 효과가 있으며

블루베리와 아로니아는 특히 눈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건강에 좋은 블루베리를 아이들 간식거리에 올려주세요.

떫은 맛이 나지만 건강에 최고인 아로니아는 분말로 한스푼 쓱쓱-


달달한 맛과 함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효자 식품!

장 보실 때 꼭 잊지마세요-!





건강은 운동으로 만들 수도 있지만 작은 일상생활 속에서 식습관 하나 신경 쓴다면 

나를 위한 건강, 가족들을 위한 건강 모두를 지킬 수 있습니다 (ง •̀_•́)ง


레스틸렌도 틈틈이 여러분의 건강 지킴이가 되어 드릴게요ღ