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환절기에는 피부뿐만 아니라 헤어도 잘 관리해주셔야 하는데요! 건조해지는 두피, 더 심해진 것 같은 탈모, 정전기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을철 헤어 관리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찰랑 찰랑한 머릿결을 가지고 싶다면, 주목해주세요~ :)
# ‘브러싱’만 잘해도 건강한 모발로 변신 가능!
빗질만 잘해도 진짜 머릿결이 좋아질까요? 네! 그렇습니다. 브러시로 머리를 빗어주는 동안 두피에 쌓인 묵은 각질과 모발에 달라붙은 노폐물을 떨어트려 주어 두피를 청결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특히 샴푸 직전에 브러싱을 해주면 더욱 좋은데요. 샴푸 후에 빗질을 하실 거라면 꼭 모발이 완전히 건조된 상태에서 해주셔야 합니다! 환절기에 모발이 많이 건조해졌다면 에센스를 바르고 난 뒤 빗질을 하거나, 브러시에 헤어 미스트를 뿌린 뒤 사용하셔도 좋아요. 브러시는 두피 자극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빗살이 둥글고 쿠션감이 좋은 것으로 골라 주시길! :D
# 나에게 맞는 헤어 에센스 고르기!
이미지 출처 – 모로칸 오일, 미쟝센, 엘라스틴 공식 홈페이지
조금만 지나도 반들반들, 지성 모발
지성 모발의 유분은 모발 자체가 아닌 두피의 모공에서 생성됩니다. 그래서 두피근처는 유분이 많은 반면 모발 끝은 푸석한 경우가 많은데요. 지성이라면 끝부분에만 신경 써서 발라주셔도 좋습니다. 유분이 너무 걱정된다면 로즈메리, 캐모마일 등의 식물성 오일을 선택하세요!
모발 끝이 갈라지기까지! 건성 모발
건성 모발이라면 수분과 영양을 동시에 공급해줄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해주세요. 수분과 오일층이 분리되어 사용하기 직전에 흔들어 쓰는 타입의 제품이 좋은데요. 코코넛, 아르간 오일 등 씨앗에서 추출한 진한 성분의 제품을 추천합니다.
잦은 염색으로 손상이 심한 모발
염색이나 펌 등 잦은 화학 시술로 손상받은 모발이라면 영양분을 공급하는 것이 최우선! 수분보다 단백질, 비타민 등의 영양분을 공급해주시길 바랍니다. 포도씨 오일, 아보카도 오일, 목화씨 오일 등의 성분이 들어간 제품을 고르시길! :)
# 두피 마사지는 필수! 샴푸 도중에도 할 수 있다
가을에는 갑자기 차가워진 공기와 건조한 바람에 스트레스를 받은 두피에 일시적으로 탈모현상이 일어날 수도 있는데요. 다행인 것은 노화로 인한 탈모가 아니기 때문에, 관리만 잘해주면 된다는 사실! 두피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모근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마사지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샴푸를 할 때는 모발이 아닌 두피에 발라주셔야 하는데요.
두피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손에서 충분히 거품을 만든 뒤, 이마가 아닌 목 뒤 부분부터 가마부분까지 가볍게 마사지해주세요. 또 가마부분에서 양쪽으로 갈라지며 큰 원을 그리듯 마사지 해주시면 됩니다. 한가지 더, 샤워기 보다는 세수대야에 물을 받아 두피까지 담그고 샴푸를 헹구는 것이 더 좋다는 사실~ XD
오늘 알려드린 가을철 헤어 관리법, 어떠셨나요? 환절기엔 피부뿐만 아니라 헤어까지 잘 관리해주셔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해주시구요. 가을을 맞아 염색을 하고자 한다면 어두운 컬러로 해주세요. 헤어 컬러가 어두울수록 머릿결이 좋아 보이는 효과가 있답니다! :)